실력이 기본이 되는 후즈후치과

신경치료

자연치아만한 인공치아는 없습니다

후즈후치과와 함께라면 걱정하지 마세요!

No1 후즈후치과 신경치료!

• 통증걱정
  • 시간걱정
  • 비용걱정
  • 품질걱정

많은 경험과, 정직한 의료진으로
    믿음이 가는 후즈후 치과

신경치료란?

충치가 많이 진행되어 치아 내부의 신경조직에 까지 퍼지게 되면 신경이 죽거나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 이미 세균에 감염된 신경 조직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청소해서 외부 세균이 더 이상 침투하지 못하도록 해주는 치료입니다. 감염된 신경 조직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청소하여 외부 세균이 더 이상 침투하지 못하도록 하는 신경치료(근관치료)가 필요합니다.

신경치료의 치료시기

• 충치가 심하여 치아 내부의 신경조직까지 진행된 경우
  • 충치 부위가 깊어 썩은 부위를 삭제하게 되면 신경이 노출될 우려가 있을 때
  • 외상에 의해 치아가 깨지거나 빠진 경우
  • 치아에 금(Crack)이 간 경우
  • 잇몸병에 의해 신경이 손상된 경우

신경치료 기간/비용

신경치료 기간

드문 경우 일련의 치료 과정을 한 번에 마칠 수도 있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고 보통 3~4일 또는 일주일 간격으로 3~5회에 걸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아의 해부학적 형태나 시술의 난이도, 증상의 호전 여부에 따라 5회 이상의 치과 방문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신경치료 비용

신경치료의 경우는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게 되며, 환자분이 부담하는 비용은 1회에 대략 1만원대 전/후가 됩니다.
(초진/재진 여부, 야간진료 여부 등에 의해 조금의 차이는 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시 주의사항

신경치료를 위해 마취를 한 경우
마취는 약 2~6시간 정도 후에 풀립니다. 마취가 풀리면 아프실 수 있으며, 통증을 참기 어려우신 경우 가까운 약국에서 진통제를 구입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신경치료를 받는 치아가 있는 쪽으로 씹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신경치료를 받는 동안은 치아의 뿌리 끝에서 일시적인 염증 반응이 나타나면서 압력이나 외부 자극에 예민해지고 결과적으로 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치료과정에서 임시로 막아둔 충전물이 부서지거나 탈락한다면 침이나 이물질이 들어가 치근관이 다시 오염되고, 이는 치료 과정을 방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자극에 대한 동통 반응을 방지하고 순조로운 치료과정을 도모하기 위해 치과에서 신경 치료를 시작하면서 위아래 치아가 서로 닿지 않도록 치아의 높이를 미리 낮춰 높기도 하지만 환자의 세심한 주의가 치료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식이요법
신경치료의 원인이 염증에 의한 것이고 치료 과정에서 염증의 확산이 우려된다면 치료 기간중에는 가능한 한 음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딱딱한 음식이나 질긴 음식은 피하셔야 합니다.

신경치료 부작용 및 주의사항

치료도중 간혹 뿌리 끝으로 염증이 퍼져 심한 두통을 수반한 급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의사의 정확한 진찰 후 항생제와 소염진통제를 처방 받아 지시에 따라 복용하면서 치료를 진행합니다. 치료 후 한동안은 건강한 정상 치아와 치료된 치아의 감각이 서로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만일 정확하게 치근관 충전이 마무리 되었다면 이런 증상은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