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이 기본이 되는 후즈후치과

사랑니

아직도 사랑니 뽑으러 대학병원 가세요?

안전하고 빠른 후즈후치과 사랑니 발치!

No1 후즈후치과 사랑니!

• 정밀진단
    장비구비
  • 다양한 임상 CASE를 통한
    노하우
  • 오래 기다릴 필요없는
    빠른시스템

풍부한 시술경험과 우수한 의료진으로
    믿음이 가는 후즈후 치과

사랑니 문제점

문제점01

칫솔이 잘 닿지않아
사랑니 자체가 썩는 경우

사랑니와 옆의 어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자주 끼게 되어 사랑니 주변 치아까지 썩게 됩니다.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문제점02

사랑니 주변 잇몸에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 잇몸과 볼이 붓게 됩니다.
염증이 심할 경우 낭종, 종양, 골수염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문제점03

염증으로 인한 사랑니 주위의
골이 흡수되는 경우

염증으로 인해 사랑니 주위의 골이 흡수되어 사랑니 옆의 어금니의 치조골도 함께 흡수 됩니다.

문제점04

사랑니가 주변 치아를
밀어내는 경우

사랑니 주변 치아를 밀어내어 주변 어금니까지 비스듬히 기울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치열이 삐뚫어지는 부정교합을 유발합니다.

문제점05

턱뼈에 압력을 가해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

턱뼈에 압력을 가해 충치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합니다. 심할경우 턱뼈의 골절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사랑니 발치비용

구분 X-ray (필수) 발치 3차원 발치 후 처치 총 비용
단순발치 1.1만원~1.2만원 1만원~2만원 2.8만원 5천원 5.4만원~6만원
매복발치 1.1만원~1.2만원 3만원~4만원 2.8만원 5천원 7.4만원~8만원

※위 내용은 초진·재진 여부, 야간 진료 여부 등에 따라 조금의 차이가 날 수 있으며,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경우의 대략적인 비용입니다.

사랑니의 경우 미세한 신경과 치아 뿌리가 밀접한 경우가 많아 많은 경우 CT촬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보험 적용이 되지않는 경우가 빈번히 있으며, 이처럼 보험 적용이 되지 않을 경우는 CT촬영시 10만원 가량의 CT촬영 비용이 부담하셔야합니다.

1. 단순발치
    치아의 위치나 방향, 뿌리의 모양이 비교적 심플하여 발치가 용이한 경우
  2. 복잡발치
    치아의 위치가 깊숙하거나 뿌리의 모양이 안 좋아 발치가 용이 하지 않을 경우

사랑니 치료

1. 정밀 진단 장비 구비
  2. 염증으로 인해 주위의 골이 흡수되어, 사랑니 옆의 어금니의 치조골도 함께 흡수 됩니다.
  3. 사랑니 치료 기간/수술기간
    • 일반적으로 사랑니가 아파서 병원을 방문하실 경우

X-ray촬영 및 소독을 하고 염증 등을 완화하는 약 처방을 합니다. 약을 드신 후 3~5일 정도의 간격을 두고 발치 수술일정을 잡아 사랑니를 발치합니다. 발치 다음날 소독을 하고 약 1주일 후에 실밥을 풀면 치료가 마무리 됩니다.
    • 발치 수술에 걸리는 시간

치아의 상황에 따라 짧게는 2~30분에서 2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술에 걸리는 시간이 차이가 나는 것은 사랑니의 매복정도, 주변 치아 및 뿌리의 상태, 신경관과의 근접도 등에 따라 난이도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사랑니 발치 전/후 주의사항

1. 발치시 주의사항

사랑니의 경우 다른 치아들보다 신경과 근접해 있기 때문에 치과용 CT등으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고 충분한 임상경험이 있는 곳에서 치료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발치 후 증상 및 주의사항

• 발치 이후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
  • 발치한 부위에 출혈이 있습니다.
  • 장시간 입을 벌리고 발치를 하기 위해 강한 힘을 가해야 하므로 입술이 조금 찢어질 수 있습니다.
  • 턱이 아프거나 볼이 붓거나 멍이 드는 증상이 있습니다.
  • 체질에 따라 고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위 증상들은 턱관절의 상태, 환자분의 민감도 등에 따라 1~2주 정도 후에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 발치 후 주의사항
  • 발치한 자리에는 거즈를 2~3시간 물고 계셔야 하며 피와 침을 뱉으시면 피가 더 오래 멈추지 않습니다.
  • 발치한 당일에는 차갑고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고 빨대를 이용하여 음료를 드시지 마십시오.
  • 수술부위는 칫솔질을 하지 마시고 식염수나 가글 등으로 입안을 자주 헹구어 내시면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술과 담배는 금하시고 안정을 취하셔야 합니다.
  • 발치한 날에는 과도한 운동과 뜨거운 목욕, 사우나를 피하십시오.
    발취한 부위에 1~2일동안 냉찜질을 해주시면 붓기와 통증 완화에 더 효과적입니다.
    (10분 찜질 후 5분 휴식)